RE100 산업단지 로드맵’을 발
Page Info
Content
RE100 산업단지 로드맵’을 발표했다.
현 정부의 첫 산업 정책 청사진이다.
태양광이나 풍력이 풍부한 전남, 울산 등지에재생에너지만으로 공장을 돌리는 산업단지를 만들어, 전력 수요가 수도권에만 몰리는 불균형을 해소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의 주춧돌로.
25년3월 ADMS 전사확대 기념식 (사진제공: 한국전력공사) 한국전력공사(이하 한전)가 태양광, 풍력 등재생에너지확대와 전력망 디지털 전환에 대응하기 위한 차세대 배전망 관리시스템 ADMS(Advanced Distribution Management System)의 전국 구축을 완료했다.
의원들과 지자체, 관련기관과 함께 (에너지고속도로를) 잘 만들어보도록 하겠다"고 강조했다.
에너지정책에 대한 비전을 밝혀달라는 정동만 국민의힘 의원의 질의에 대해서는 "에너지는재생에너지뿐만 아니라 원전, 수소 등이 믹스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.
또 향후 대한민국의에너지정책에 대해선재생에너지와 원전이 같이 가야한다는 원칙을 밝혔다.
재생에너지확대를 위해선 인프라, 규제, 공공부문의 역할, 정부의 지원, 연구개발(R&D) 등을 종합적으로 살피며 정책을 펼친다는 계획이다.
재생에너지와 원전 모두를에너지.
정부가 전남도·울산 등을 중심으로재생에너지로 100% 가동되는 ‘RE100 산업단지(산단)’ 조성 논의에 본격적으로 착수한 가운데 향후 조성될 RE100 산단이 기업이 지방 이전을 감행할 만큼 매력적인 전기요금 할인을 제공할 수 있을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.
-PPA 통한재생에너지전력 확대 추진 -태양광 자체발전 설비 지속 구축 예정 기아는 지난 2월 체결한 한국남동발전과의재생에너지구매 계약(PPA, Power Purchase Agreement)을 통해 기아 국내사업장 중 최초로 오토랜드 화성에 최근재생에너지전력을 도입했다고.
에너지믹스' 정책으로 '2050년 탄소중립' 목표를 달성하겠다는 뜻을 밝혔다.
문재인 정부의 '탈(脫)원전', 윤석열 정부의 '재생에너지감축' 정책의 한계를 지적하고 도전적이면서 실현가능한 대안을 제시한다는 취지다.
김 후보자는 15일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인사.
한국남동발전 전경(사진=뉴시스 DB).
한국남동발전은 최근 기아(kia)와재생에너지공급사업자.
<한국전력공사 제공> 전력당국이 전력망 부족에도 자리만 차지한 채 발전을 하지 않는 호남권 허수 사업자에게 회수한재생에너지2.
3GW(기가와트)의 계통 접속을 재개한다.
15일 산업통상자원부(산업부)와 한국전력공사(한전) 등에 따르면 올해 말까지 호남권.
Comment list
There are no registered comments.